feature-image

유명한 메타버스로 알려진 제페토, 로블록스 같은 플랫폼 기반 메타버스는 개념을 구현하기에는 적합하지만 비즈니스를 만들어 내기에는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각 플랫폼에는 제약이 많으며, 플랫폼상에서 판매하는 재화를 통한 판매 이외에는 별다른 비즈니스의 기회가 없습니다. 이에 자체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려는 경우 당사의 메타버스 솔루션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메타버스의 한계

기존에 많이 알려진 메타버스로는 제페토, 로블록스등이 있습니다. 이들 플랫폼은 해당 플랫폼안에서 모든것을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보니, 한계가 명확합니다. 지금까지 드러나나 수익구조는 메타버스 플랫폼내에 아이템등을 디자인하여 올리고 판매와 수익을 거두는 형태에 지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과 연계를 하고자 하더라도 플랫폼의 제약으로 할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포털을 1세대 서비스라라 한다면, 플랫폼 서비스는 2세대 서비스라 할수 있습니다. 플랫폼의 특성상 무조건 자신들을 거쳐야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곳에서 3세대 서비스인 메타버스를 서비스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생기는 문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온라인/오프라인을 연계할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여러분의 아이디어에 따라 얼마든지 다양한 형태로 펼쳐 질수 있습니다.

마이버스 장점

당사에서 개발한 메타버스는 컨퍼런스홀을 테마로 했습니다. 테마는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형태로도 가능하며, 기능 역시 원하는대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로블록스 처럼 게임을 넣을수도 있으며, 제페토 처럼 디지털 아이템을 판매할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컨퍼런스홀을 이용하여, 베이비페어 와 같은 전시회도 가능합니다. 당사에서 개발하는 메타버스는 전술한바와 같이 메타버스 비즈니스는 플랫폼 비즈니스에 속할수 없는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여 또다른 형태의 온라인 쇼핑, 라이브방송등의 새로운 채널이 될수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트랜드에 적용할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